기술분야 | 전기전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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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명 | 다시점 카메라를 사용한 지능형 사용자 인터랙션 기술 |
특허권자 | 중앙대 |
출원번호 | 10-1148234 외 |
기술 원리 가전기기 제어나 인터렉티브 아트 등에서 사용되기 위한 다시점 카메라를 사용한 지능형 사용자 인터랙션 기술 구현 기술의 차별성 1. 최신 기술을 활용한 강건한 추적 기술 - 최근에 소개된 Nonparametric Belief Propagation, PAMPAS, 계층적 파티클 필터 등의 선진 기술을 확보함 과 동시에 이를 뛰어 넘어 3D 공간에 적용함으로 국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음 - 안정성 있는 얼굴 검출을 바탕으로 몸통, 팔 그리고 손을 순 차적으로 추적하여 상위 노드 부위에 제한적으로 파티클 샘 플링을 사용하게 하여 연산 속도와 안정을 높일 수 있음
2. 선행 연구 결과에 바탕으로 한 실시간 인터랙션 기술 - 선행 연구된 고속 배경 영상 제거, 실시간 키네메틱 연결 추 적 방법 등을 통합하여 최적화된 방법의 알고 리즘을 개발 - 3D 기반에서 제스처 인식을 위한 실시간에 적합한 인터 랙션 기술 연구 기술의 활용성 1. 가전 기기 제어 활용 - 지능형 주거 공간 및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음성인식을 더하여 부 가적인 컨트롤러가 필요 없는 All-IN-ONE 원격 조정 시스템 - 낯선 공간에도 적응 가능하고 새로운 제스처를 인식하여 사용자에 게 가상환경 - 향후 3D 운영체제에 적합한 실용적인 3D 인터페이스로 발전 가능 - 비전 프로세싱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사용자 선호 동작 통계 및 분 석 시스템 개발로 신뢰도 높은 행동 패턴 연구 도구로 활용
2. 가상 트레이너 활용 - 역학적 모델에 입각한 캐릭터 - 사용자 3D 모델과 게임 상의 3D아바타 캐릭터간 동작 매칭 기술 개발 - 동작 상태 측정을 통한 운동 평가 모듈 개발 - 비전 인터페이스를 통한 조작과 평가에 적합한 운동 디자인 - 동기 부여 및 효과 증대를 위한 3D 건강/재활 가상 트레이너 제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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